Copy
뉴스타파
세상을 바꾸는 힘,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윤석열 아내 김건희, 주가조작 연루 의혹" 경찰 내사 확인

윤석열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가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혐의에 대해 경찰이 지난 2013년 내사를 벌인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이 작전세력 이 모 씨와 공모해 주가를 인위적으로 조종하는 과정에서, 김건희 씨가 자신의 주식과 증권 계좌, 현금 10억 원을 이 모 씨에게 맡겼다는 혐의입니다.

기사 보러가기
윤석열 아내 김건희-도이치모터스 권오수의 수상한 10년 거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과 김건희 씨의 관여 여부에 대한 내사는 금감원의 비협조로 중단되었습니다. 그런데 취재 결과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과 김건희 씨는 10여년 전부터 최근까지 수상한 금전 거래를 해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권오수 회장과 김건희 씨의 10년간의 수상한 거래일지를 공개합니다.

기사 보러가기
검사 윤석열의 법과 원칙, 그리고 이중잣대

윤석열 검찰총장이 강조하는 법과 원칙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자의적으로 행사해온 검찰만의 이중잣대는 아닌지 '검사 윤석열'의 과거 발언과 행적을 통해 짚어봤습니다.

기사 보러가기
"이재용에게 쓴 약 때문에 뒤집어 썼다"...성형외과 직원 가족 대화 파일 입수

‘이재용 삼성 부회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 에 연루된 간호조무사가 가족들과 대책을 논의한 녹음 파일을 뉴스타파가 입수했습니다. 대화 내용 중엔 "이재용이 쓴 약 때문에 독박 쓰게 됐다"는 말이 나옵니다.

기사 보러 가기
특수단 ‘세월호 기소’를 칭찬할 수 없는 이유…"6년 전엔 왜?"

검찰 세월호 특수수사단이 지난 18일 참사 당시 지휘 책임과 구조 실패의 책임을 물어 해경청장등 지휘부를 무더기로 기소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6년전 이미 똑같은 수사 결론을 얻고도 해경지휘부는 기소하지 않았습니다. 당시에 외압은 없었는지 왜 같은 혐의로 다른 기소 결정이 나왔는지 검찰 스스로 답할 차례입니다.

기사 보러가기
twittertwittersns_ks.gifgoogle plus
ⓒ The Korea center for investigative journalism, All Rights Reserved.






This email was sent to <<이메일 주소>>
why did I get this?    unsubscribe from this list    update subscription preferences
NEWSTAPA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9길 16 성공회빌딩 3층 · Seoul, 11 04519 · South Korea